대체 투자란 무엇인가

Why You Should Consider Alternative Investments Now

2018-05-30

Integrate in alternative investments to diversify your portfolio to guard against market fluctuations.

For the original article, click here.


지난 칼럼에서 대체 투자 옵션 중 부동산 채권과 Life Settlement를 소개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이런 대체 투자는 생소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대체 투자란 무엇이며 왜 이런 대체 투자 옵션을 고려해야 하는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체 투자란 Alternative Investment라고 불리는 투자옵션으로 흔히 Hedge Fund, Venture Capital, Private Euity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부동산 채권이나 Life Settlement 같은 Private Placement처럼 종류는 다양하다.

소득이 25만달러 이상이거나 자택을 제외한 자산이 1백만달러를 넘는 공인투자가들이 고려할 수 있는 투자 옵션으로 은행이나 보험이나 주식 외에 새로운 투자를 말한다.

공인 투자가처럼 자산이 많은 투자가들도 대부분 대체 투자 옵션을 접해보지 못해 고려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여러 가지 투자 옵션을 잘 이해하고 그에 따른 이익과 위험수위를 잘 분석한 후 골고루 분산 투자한다면 그만큼 이익률을 높이고 위험률도 낮출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지난 몇 년간 증권이 많이 올랐고 더 이상 오를 기미가 없을 때 증권에서 번 이익의 일부를 증권 시장과 연관성 없는 다른 투자 옵션으로 옮긴다면 갑작스레 증권시장이 폭락하더라도 전체 투자 금액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된다.

서로 연관이 없는 투자일수록 위험수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므로 투자 형태가 완전히 다른 부동산, 증권, 보험, Oil, Life Settlement 등을 섞어 투자할 필요가 있다.

투자손실이 발생할 경우 전체이익을 포기하기보다 많은 자산을 안전하게 보유하되 일부 금액을 대체 투자같이 이익의 찬스가 높은 투자옵션으로 옮긴다면 전체 투자 위험률을 낮추고 이익률도 높일 수 있어 바람직한 투자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대체 투자처럼 생소하고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투자일수록 라이선스가 있고 경험이 풍부한 제정 전문가와 상의하고 투자할 때 좀 더 폭넓은 투자 옵션을 고려하고 보다 개선되고 전략적인 투자 Portfolio를 유지해 나갈 수 있다.